Sandoll 둥굴림2
-
01 Thin
- 초록빛 고래수염과 높이뛰는 황새다리건널목 신호등 아래 솜사탕우주맛집
-
02 Light
- 초록빛 고래수염과 높이뛰는 황새다리건널목 신호등 아래 솜사탕우주맛집
-
03 Regular
- 초록빛 고래수염과 높이뛰는 황새다리건널목 신호등 아래 솜사탕우주맛집
-
04 Bold
- 초록빛 고래수염과 높이뛰는 황새다리건널목 신호등 아래 솜사탕우주맛집
-
05 Heavy
- 초록빛 고래수염과 높이뛰는 황새다리건널목 신호등 아래 솜사탕우주맛집
-
폰트를 고르고 계시는군요! 산돌구름에는 폰트가 많아서 고르기도 쉽지 않죠. 그렇다면 제가 도와드릴게요.안녕하세요, 저는 21년생 테리에요. 산돌 캐릭터 중에서 제가 좀 설명을 잘하는 편이거든요.먼저, ‘몇 글자부터 몇 문장 정도의 짧은 글’에 쓰신다면 직관적으로 판단하셔도 충분해요. “그래 이 느낌이지” 하는 거로요. 환경에서 100% 크기로 보시기를 권해드려요. 글자는 크기에 따라 느낌이 크게 달라지거든요. 아담할 때 매력적인 디자인, 큼직할 때 매력적인 디자인이 있어요. 대부분 폰트는 가장 돋보이는 크기 영역이 있답니다. 예를 들어 그레타산스 Heavy처럼 굵은 폰트를 작게 써버리면 획끼리 뭉쳐서 산뜻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럴 때는 Bold로 한 단계 낮춰주시면 좋아요. 한편, ‘몇천 자부터 몇만 자 정도의 긴 글’에 쓰실 폰트를 고르신다면 담백하고 안정적인 것을 권해드려요. 적잖이 피곤한 여정이 될 테니까요. 이럴 때는 글자끼리의 균형을 살피시는 게 도움이 될 거예요. 다음 낱말을 소리 내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읽어보시겠어요? 머리 대리, 명작 띵작, 댕이 멍이, 제비 제네, 귀리 커리, 괄시 팔시. 어때요? 폰트에 따라 차이가 날 거예요. 빠르고 정확할수록 판독성이 좋은 폰트인 거죠. 실제 글에도 폰트를 바꿔가며 ‘빨리 소리 내 정확히 읽어보기’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폰트를 고르는 기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 다음에도 찾아주세요~ 저는 테리였습니다♥
산돌 둥굴림2는 2019년 3월 출시되었던 기존 둥굴림의 웨이트를 확장한 둥굴림의 두 번째 버전입니다.
기존 둥굴림이 가지고 있던 개성과 친근한 인상은 그대로 유지한 채 Thin, Light, Regular, Bold, Heavy 등 5개의 웨이트로 확장되었습니다. 덕분에 본문이나 작은 사이즈의 작업물뿐만 아니라 자막이나 제목과 같이 높은 주목도가 필요한 작업영역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둥글둥글한 획을 가졌지만 직선적으로 디자인된 모음이 중심을 잡아주어 정돈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캐주얼 한 인쇄물이나 영상의 자막, 포스터 등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디스플레이#제목용#2019#핫바#편의점도시락#음악프로그램프로그램#핫도그#빙수#재미있는#패션#인포그래픽#학원#디자인#경쾌한#만화책#편의점#돈까스집#미용실#잡지#예술#공연장#연예#웹툰스타일#게임리뷰#떡집#패키지#인디밴드#굿즈#음반#뷰티#워크숍#마트#어버이날#스승의 날#에세이#페스티벌#게임#배너#지하철 스크린 광고#카드뉴스#운동회#장난감#파티용품#메뉴판#놀이동산#학교#유치원#과일주스#베이커리#상큼한#새콤한#달콤한#어린이날#동요#그림책#애니메이션#코미디#사랑스러운#스크립트#Display#웹툰#문구#예능#전시#영화#연극#페이스북커버#인스타그램스토리#유튜브채널 아트#SNS#여름#맑음#자기계발#소설#학습#뮤지컬#인디영화#멜로#드라마#정갈한#초대장#Youtube 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