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menu / 본문가기

고객지원

  • [CRM] 폰트 라이선스 범위 페이지가 수정되었습니다.

    2020-10-15

  • 안녕하세요. 산돌구름입니다.
    항상 산돌구름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산돌구름의 라이선스 범위
    _
    산돌구름의 모든 폰트는 웹페이지 내 #웹폰트, #임베딩 용도를 제외한 모든 용도에서 라이선스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답니다.
    유튜브 영상 자막 및 썸네일, SNS 콘텐츠, 인쇄/출판 등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모든 곳에 라이선스 무제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폰트, #임베딩이란?
    웹페이지에서 폰트가 보이게 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폰트를 이미지화한 작업물을 보여주는 방법
    2. 직접 타이핑한 폰트를 보여주는 방법

    1. 폰트를 이미지화한 작업물을 보여주는 방법
    아래와 같은 경우가 폰트를 이미지화한 작업물이고 대다수의 홈페이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다수의 사용자가 홈페이지에 방문해도 작업된 이미지를 그대로 볼 수가 있습니다.




    2. 직접 타이핑한 폰트를 보여주는 방법
    아래와 같이 공지사항이나 게시판에 직접 타이핑한 폰트를 그대로 보여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타이핑된 폰트를 보여주기 위해 홈페이지에는 특정 폰트파일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방문자의 컴퓨터에 특정 폰트파일이 없다면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폰트파일을 홈페이지 서버에 탑재하여(이를 #임베딩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의 폰트가 방문자에게도 보여질 수 있도록 제작합니다. (이를 #웹폰트라고 합니다.)



    웹페이지 이용에 대한 고객님의 문의
    _
    어느날, 웹 이미지로 사용하는 것과 임베딩 형태의 웹폰트에 대한 세분화된 설명 및 폰트 라이선스 범위 페이지의 수정이 필요하다고 느낀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이 접수되었습니다!

    Q. : 폰트 라이선스 범위 페이지에 '웹 이미지' 와 '웹페이지' 항목이 구분되어 있던데.. 웹 이미지는 물론 웹페이지 내에 웹폰트로도 사용이 가능한 건가요?

    A. : 산돌구름은 폰트 파일을 제공하지 않는 폰트 클라우드 서비스로 산돌구름의 서비스에서는 임베딩용 폰트 파일을 제공하지 않아 웹폰트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고객님께서 확인하신 사이트 가장 하단의 폰트 라이선스 범위 페이지 내에 항목이 '웹 이미지'와 '웹 페이지'로 나뉘어 있어
    웹폰트 = 웹 이미지로 인식될 수 있으며 산돌 폰트를 웹 페이지에서 웹폰트로 사용할 수 있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비스 내용 수정
    _
    고객님의 문의 내용을 바탕으로 산돌구름은 두가지 수정사항을 진행했습니다.

    1) 폰트 라이선스 범위 안내 페이지를 수정하였습니다.
    폰트 라이선스 범위 페이지 중 '웹사이트' 구분 내 '웹 이미지' 와 '웹페이지' 항목입니다.
    고객님들의 혼동을 초래했던 '웹 이미지'와 '웹페이지'의 항목을 통합하고 '웹사이트 내 모든 이미지영역'으로 용어를 수정했습니다.
    <폰트 라이선스 범위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이와 관련하여 약관도 변경하였습니다.
    임베딩과 웹폰트에 대해 혼선이 있는 문구의 의미를 명확하게 하고자 항목 세분화 및 설명을 추가하여 약관을 변경했습니다.
    본 약관 변경 후 '임베딩과 웹폰트가 도대체 뭔가요?', '유튜브 자막에 산돌 폰트 사용 못 하는 건가요?', '문서 편집 프로그램 사용 못 하는 건가요?' 등 변경된 약관에 대한 문의가 많았답니다.
    그렇지만 임베딩과 웹폰트에 대한 항목 세분화 및 설명을 추가한 것으로
    산돌 폰트의 라이선스 범위 및 서비스 내용은 변함없으니 안심하고 산돌 폰트를 더 많은 곳에 예쁘게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용약관 변경 내용 바로가기>


    고객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산돌구름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산돌구름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항상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