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가을생각체 2.0
-
Bold
- 초록빛 고래수염과 높이뛰는 황새다리건널목 신호등 아래 솜사탕우주맛집
-
폰트를 고르고 계시는군요! 산돌구름에는 폰트가 많아서 고르기도 쉽지 않죠. 그렇다면 제가 도와드릴게요.안녕하세요, 저는 21년생 테리에요. 산돌 캐릭터 중에서 제가 좀 설명을 잘하는 편이거든요.먼저, ‘몇 글자부터 몇 문장 정도의 짧은 글’에 쓰신다면 직관적으로 판단하셔도 충분해요. “그래 이 느낌이지” 하는 거로요. 환경에서 100% 크기로 보시기를 권해드려요. 글자는 크기에 따라 느낌이 크게 달라지거든요. 아담할 때 매력적인 디자인, 큼직할 때 매력적인 디자인이 있어요. 대부분 폰트는 가장 돋보이는 크기 영역이 있답니다. 예를 들어 그레타산스 Heavy처럼 굵은 폰트를 작게 써버리면 획끼리 뭉쳐서 산뜻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럴 때는 Bold로 한 단계 낮춰주시면 좋아요. 한편, ‘몇천 자부터 몇만 자 정도의 긴 글’에 쓰실 폰트를 고르신다면 담백하고 안정적인 것을 권해드려요. 적잖이 피곤한 여정이 될 테니까요. 이럴 때는 글자끼리의 균형을 살피시는 게 도움이 될 거예요. 다음 낱말을 소리 내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읽어보시겠어요? 머리 대리, 명작 띵작, 댕이 멍이, 제비 제네, 귀리 커리, 괄시 팔시. 어때요? 폰트에 따라 차이가 날 거예요. 빠르고 정확할수록 판독성이 좋은 폰트인 거죠. 실제 글에도 폰트를 바꿔가며 ‘빨리 소리 내 정확히 읽어보기’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폰트를 고르는 기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 다음에도 찾아주세요~ 저는 테리였습니다♥
오래간만에 제작한 한글 폰트입니다. 여섯 번째로 공유하는 작품으로서 작명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현대적인 느낌때문에 모더니스트체로 지으려고 했지만 너무 길기도 하고 모던고딕의 경우에는 너무 단순한 느낌도 들고 이미 존재하는 폰트명이기도 하여 또 다시 가을에 완성한 점을 들어 가을생각체로 짓게 되었습니다. 제목용 고딕서체였던 가을생각체1.0을 보완하는 차원이 되기도 하고 애착이 있었던 가을체의 정신을 계승한다는 차원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 1종
- 2018
- Sans,민부리
- TTF
- HS가을생각체 2.0 / HSGaeulSenggak 2.0
- 라틴(영어),한국어
- 최현석
- 일러스트, 포토샵, 피그마 등 프로그램 지원
FREE
HS가을생각체 2.0
해당 폰트의 지적 재산권은 최현석에 있습니다. 사용 가능 라이선스를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손해에 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1종
- TTF
- 최현석
산돌구름이 실행 중인가요?
폰트 사용은 산돌구름 PC 설치 후 실행중인 상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