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menu / 본문가기

인기예능 자막에 무조건 이 폰트를 쓴다고?

유튜브 2024.05.23

 

 요즘 인기 예능에서는 자막에 어떤 폰트를 쓰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갤럽, 브랜드 평판, 시청률, 화제성 순위등을 고려하여 4개의 예능을 선정하였습니다. 나 혼자 산다(관찰 예능), 나는 SOLO(연애 리얼리티), 최강야구(스포츠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토크&퀴즈쇼)의 예능에서 장르별로 어떻게 다르게 폰트를 사용했는지 살펴보시죠!

 

 

 

나 혼자 산다 자막 속 폰트

 무지개 멤버들과 다양한 게스트들이 1인 가구의 삶을 보여주는 나 혼자 산다는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폰트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눈여겨볼 폰트가 있는데요. 「210 스톤에이지」는 오늘 소개해드릴 모든 예능에 나오는 유일한 폰트입니다. 단단하고 거친 질감의 폰트로 분노와 강한 인상을 줄 때 많이 사용해요. 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주로 붉은 계열의 컬러를 사용합니다. 또한 출연진의 개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직접 변형하기도 하는데요. 이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나는 SOLO 속 폰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나는 SOLO는 출연자들의 감정선을 잘 표현하기 위해 감성적인 느낌을 주는 폰트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귀엽고, 수줍고, 감성적인 느낌의 폰트들 사이 매우 강한 존재감을 어필하는 폰트도 있었어요. 바로 「210 산토리니」입니다. 특유의 큰 주목성으로 다양한 예능, 광고에서 활용되고 있는 폰트예요.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이를 활용해보면 좋겠죠? 또 나는 SOLO 상황과 잘 맞는 듯한 폰트도 있는데요. 이 폰트에 관한 것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최강야구

 열정, 긴장, 흥분의 스포츠 예능인 최강야구는 스포츠 예능답게 단단하고 거친 폰트들을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하나의 폰트를 여러 디자인으로 전개하여 다양한 장면에 사용하기도 했는데요. 그 폰트는 이름부터 야구에 찰떡인 「이사만루체」입니다.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무료폰트라 산돌구름에서 간편히 사용할 수 있으니 바로 사용해보세요! 이 외에도 여기저기 사용하기 좋은 옴니 시리즈도 사용되었습니다. 영상을 보고 옴니 시리즈에 대한 꿀팁도 확인해주세요.

 

 

 

 

유 퀴즈 온 더 블럭

 다양한 게스트들이 나와서 진솔한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퀴즈를 푸는 유퀴즈는 오늘 살펴본 예능 중 가장 많은 폰트를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무려 한 회에 50회가 넘는 폰트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다양한 경험, 진솔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다른 예능보다 훨씬 다양한 캘리그라피 폰트를 사용하고 있어요. 물론 공통으로 많이 사용하는 폰트가 있지만, 게스트의 스토리에 따라 같은 회차 방송이라도 굉장히 다른 폰트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4개의 인기예능 자막 속 폰트를 살펴보았는데요. 그 차이점이 잘 느껴지시나요? 예능별로 자막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그리고 특정 상황에 어떤 폰트를 사용하면 좋을지도 꼭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