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자으미 모으미
-
컬러
-
볼드
-
이지러는 졌으나 보름을 갓 지난 달은 부드러운 빛을 흔붓이 흘리고 있다.대화까지는 팔십 리의 밤길, 고개를 둘이나 넘고 개울을 하나 건너고 벌판과 산길을 걸어야 된다.길은 지금 긴 산허리에 걸려 있다. 밤중을 지난 무렵인지 죽은 듯이 고요한 속에서 짐승 같은 달의 숨소리가 손에 잡힐 듯이 들리며, 콩 포기와 옥수수 잎새가 한층 달에 푸르게 젖었다. 산허리는 온통 메밀 밭이어서 피기 시작한 꽃이 소금을 뿌린 듯이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붉은 대공이 향기같이 애잔하고 나귀들의 걸음도 시원하다. 길이 좁은 까닭에 세 사람은 나귀를 타고 외줄로 늘어섰다. 방울소리가 시원스럽게 딸랑딸랑 메밀 밭께로 흘러간다. 앞장선 허 생원의 이야기 소리는 꽁무니에 선 동이에게는 확적히는 안 들렸으나, 그는 그대로 개운한 제멋에 적적하지는 않았다.
세종 자으미 모으미체의 지식재산권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소유로 저작권법 제24조의2(공공저작물의 자유이용) 및 문화체육관광부 고시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및 이용 지침」에 따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세종 자으미 모으미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며, 변형하여 재배포하는 등의 변형 행위 또한 금지하고 있습니다.
<본 페이지에 소개된 무료폰트의 저작권 및 사용 조건은 변경될 수 있으며, 해당 변경사항이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페이지의 안내가 법적 권리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므로, 사용 전 반드시 각 폰트의 공식 사이트나 저작권자에 최신 라이선스를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폰트 소개]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한 '세종 모두의 글씨, 자으미모으미'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작자들의 글씨를 제작한 글자꼴 파일입니다.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그려낸 글자를 바탕으로 글자꼴 파일을 완성했습니다. 세종자으미모으미체는 사용자가 색상을 변경 사용 가능한 볼드(Bold)와 창작자의 글자꼴 고유 색상을 간직한 컬러(Color) 2종으로 제작했습니다.
유니코드 기반의 한글 11,172자, 영문 94자를 지원합니다. 통일된 모양이 아닌 각 낱자의 개성이 뚜렷하게 보이는 폰트입니다. 한글은 글자의 초, 중, 종성을 조합해 만든 탈네모꼴 형태로 설계하였고, 시각 중심선이 고르게 보이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글자의 개성을 최대한 살린 디자인입니다.
- 2종
- 2025
- 한글 11,172자 / 라틴 94자 / 약물 93자
- Display,디스플레이
- OTF / TTF
- 세종 자으미 모으미 / SejongJaeumiMoeumi
- 재단법인 세종시문화관광재단
- 재단법인 세종시문화관광재단
- 일러스트, 포토샵, 피그마 등 프로그램 지원
FREE NEW
세종 자으미 모으미
해당 폰트의 지적 재산권은 재단법인 세종시문화관광재단에 있습니다. 사용 가능 라이선스를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손해에 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2종
- OTF / TTF
- 한글 11,172자 / 라틴 94자 / 약물 93자
- 재단법인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산돌구름이 실행 중인가요?
폰트 사용은 산돌구름 PC 설치 후 실행중인 상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 폰트와 유사한 무료 폰트AI검색
-
무료 FREE
Rix할매의꽃담요
1종
-
무료 FREE
와글와글체
2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