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마켓2호 홍대점
-
SemiBold
-
SemiBold italic
-
ExtraBold
-
ExtraBold italic
-
Shadow
-
Shadow italic
-
이지러는 졌으나 보름을 갓 지난 달은 부드러운 빛을 흔붓이 흘리고 있다.대화까지는 팔십 리의 밤길, 고개를 둘이나 넘고 개울을 하나 건너고 벌판과 산길을 걸어야 된다.길은 지금 긴 산허리에 걸려 있다. 밤중을 지난 무렵인지 죽은 듯이 고요한 속에서 짐승 같은 달의 숨소리가 손에 잡힐 듯이 들리며, 콩 포기와 옥수수 잎새가 한층 달에 푸르게 젖었다. 산허리는 온통 메밀 밭이어서 피기 시작한 꽃이 소금을 뿌린 듯이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붉은 대공이 향기같이 애잔하고 나귀들의 걸음도 시원하다. 길이 좁은 까닭에 세 사람은 나귀를 타고 외줄로 늘어섰다. 방울소리가 시원스럽게 딸랑딸랑 메밀 밭께로 흘러간다. 앞장선 허 생원의 이야기 소리는 꽁무니에 선 동이에게는 확적히는 안 들렸으나, 그는 그대로 개운한 제멋에 적적하지는 않았다.
마켓2호 홍대(Market2 Hondae)는 다양한 식문화가 공존하는 홍대 지역의 독특한 문화적 에너지를 부드러운 곡선과 날카로운 형태의 조화를 통해 시각적으로 담아내고자 한 서체로, 기본 획은 손글씨의 자연스러운 필획감을 기반으로 구성하여 패키지 디자인, 간판 사인(Sign), 유튜브 썸네일 등 다양한 매체에서 감성적이면서도 분명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유럽의 고급스러운 레터로풍의 ‘살롱’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우아함과 세련된 분위기를 함께 담아낸 것이 주요 콘셉트입니다. 서체 패밀리는 SemiBold와 ExtraBold를 중심으로 Italic, Shadow, Shadow Italic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어 활용 범위를 넓혔으며, 향후 여러 도시의 이름으로 시리즈를 확장하여 보다 폭넓은 브랜딩 활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리뷰 () 리뷰쓰기
DR마켓2호 홍대점
- 6종
- OTF / TTF
- 한글 2,780자 / 라틴 95자 / 추가약물 396자 / 약물 986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