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menu / 본문가기

디지털 다이어리용 손글씨 폰트

매일 쓰는 나만의 일기장 속 폰트

 

 

 

2024년, 새로운 마음으로 다이어리를 꾸며봐요!

 

매년 새해가 되면 다이어리를 꾸준히 쓸 결심을 하죠. 하지만 매일 한 장 한 장 채워가는 것이 마음처럼 쉽지 않아요. 종이에 손으로 적어 내려가는 뿌듯함이 있지만, 잘못 적으면 지우고 쓰는 것이 번거롭기도 하고 다이어리를 가지고 다니려면 가방 속 부피를 차지하기도 하죠.

 

그래서 요즘은 간편하게 태블릿 PC로 쓰는 디지털 다이어리를 자주 볼 수 있어요! 디지털 다이어리의 장점은 보다 자유롭게 쓰고 지울 수 있고, 휴대성이 좋고, 닳지 않게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죠. 다양한 템플릿도 쉽게 찾을 수 있어 데일리, 위클리, 먼슬리, 또는 필기노트나 가계부 등 원하는 쓰임새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종이 위보다 손글씨를 자연스럽게 쓰기 어렵다는 점이에요. 아무리 써 봐도 내 글씨 같지 않고, 악필은 더 악필이 되기 때문에 다시 종이 다이어리로 돌아가야 하나 고민이 되죠.

 

 

아기자기한 다꾸를 위해, 또는 깔끔한 필기를 위해 손글씨 폰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산돌구름의 베스트 인기 손글씨 폰트를 추천해 드릴게요!

 

 

 

좋은글씨 GF 연필고딕그레이, GF 연필로쓴고딕

 

 

베이직한 손글씨 폰트

 

먼저 좋은글씨의 베스트셀러 폰트 2종을 소개합니다.

 

「GF 연필로쓴고딕」은 정성스레 한 글자 한 글자 꾹꾹 눌러 쓴 손글씨 폰트로, 직접 쓴 글씨처럼 자연스러워 많은 사랑을 받는 폰트입니다. 반듯한 고딕 계열의 손글씨이기 때문에 차분하고 균형 있는 느낌을 주기도 해요.

 

「GF 연필고딕그레이」는 앞의 폰트에 비해 장평이 약간 넓은 평체로 제작되어 조금 더 넉넉하고 여유 있는 느낌의 손글씨 폰트입니다. 그리고 글줄의 높낮이가 일렬로 정렬되어 디지털 환경에서도 읽기 편안한 가독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두 폰트 모두 11,172자 한글 유니코드를 지원하여 외래어 표기나 일상적인 표현까지 모두 가능해요! 디지털 다이어리를 처음 써 보는 분이라면 좋은글씨의 '연필고딕' 시리즈를 꼭 써 보시기를 추천해요.

 

 

 

 

다인의글씨 Dain 라이프다이어리

 

 

아기자기한 손글씨 폰트

 

다음으로, 서로 다른 매력의 두 손글씨 폰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Dain 라이프다이어리」는 큰 자소와 부드러운 획이 특징인 손글씨 폰트입니다. 곡선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획이 자연스럽고 발랄한 느낌을 주는 폰트예요. 먼슬리 다이어리에 사용하면 평범한 일상에 귀여움을 한 스푼 더할 수 있겠죠?

 

한편, 반듯한 손글씨가 취향인 분들이라면 「Egg9단정한글자체」를 추천해 드릴게요. 이름 그대로 단정한 느낌으로 써 내려간 폰트로, 차분하고 정돈된 감성으로 다이어리를 채우고 싶을 때는 이 폰트를 사용해 보세요! 반듯하지만 'ㅅ, ㅈ, ㅊ'의 획이 떨어진 것이 작은 포인트랍니다. 더 다양한 감성의 손글씨 폰트를 찾으신다면 다인의글씨와 에그구폰트의 다른 폰트들도 둘러보세요.

 

 

 

 

앤드폰트 And라일락

 

 

감성적인 손글씨 폰트

 

마지막으로, 개성이 뚜렷한 두 폰트를 주목해 주세요.

 

「And라일락」은 얇고 세련된, 캘리그라피 느낌이 나는 손글씨 폰트입니다. 자소 'ㅇ'이나 'ㅂ'을 보면 실제로 손으로 쓴 것 같은 획의 흔적이 남아있어, 조금 더 어른스러운 느낌으로 다이어리나 플래너를 쓰고 싶다면 이 폰트를 추천해요. 무려 6종의 굵기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아주 얇은 글씨부터 굵은 제목까지 쓸 수 있어 하루 일기나 독서 감상문에 활용하면 잘 어울려요.

 

따끈따끈한 신생 브랜드, 에잇타입의 「칠칠」은 오밀조밀한 자소와 불규칙성이 특징인 손글씨 폰트입니다. 짧은 메모처럼 아기자기하면서도, 길게 썼을 때에도 어색하지 않고 잘 어우러지는 폰트예요. 4종의 굵기를 지원하며 영어나 다국어, 기호까지 귀여운 느낌으로 제작되어 그림책이나 영상 자막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해 보세요!

 

 

 

여기까지 태블릿이나 모바일 다이어리에 사용하기 좋은, 손글씨 느낌의 폰트 6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HNT공부천재」, 「Cat한편의영화」, 「TSC봄일기」, 「Od까망호랑이」 등 다양한 브랜드사의 손글씨 폰트들도 함께 추천합니다. 아래 폰트 리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나만의 일기장 속 폰트를 골라 보세요! 

 

 

50px

상품 구입시 주의사항

  • 매일 쓰는 나만의 일기장 속 폰트 구매 가능 기간 : 2024.02.29. - 9999.12.31.
  • 사용 가능 기간 : 구매일로부터 365일 동안 사용 가능
  • 산돌구름 셀렉샵 상품의 경우 판매 기간 종료시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 구매와 동시에 사용 기간이 차감됩니다.
  • 남은 사용 일자는 개인구매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사용기간이 종료되면 산돌구름에서 자동으로 상품이 삭제됩니다.
  • 위 상품은 임베딩을 제외한 모든 라이선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 구매 후 365일 동안 제작한 결과물은 상품 종료 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폰트에 따라 지원하는 파일형식(OTF, TTF)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모바일 환경에서 폰트 사용시 산돌구름앱과 호환되는 일부 앱에만 적용 가능합니다.